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협회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2024년 시흥프리미엄아울렛 새활용 팝업스토어 개최(6. 1. ~ 6. 9.)

한국환경산업협회 2024-06-11 17:40 조회수: 247회

ㅇ 일시 : 2024. 6. 1.(), 6. 2.(), 6. 9.()

ㅇ 장소 :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경기도 시흥시)

ㅇ 참가규모 : 새활용 기업 21개사

 

한국환경산업협회는 환경의날 주간을 맞이하여 61, 2일과 69일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새활용 팝업스토어 새용이의 환경라이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새활용 기업들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소개하고 제품 판매 및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기존 플라스틱과 PET, 폐기원단 등을 활용한 새활용 제품 뿐 아니라 바이오매스 목재, 의류용 고무밴드, 재생가죽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새활용 제품들이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특성을 반영한 듯 인쇄 불량 등으로 회수되는 기능성 원사를 활용한 애견의류, PET소재를 활용한 반려동물 하네스 등 애견용품이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이외에도 자투리 가죽을 활용한 재생가죽 가방, 쌀포대와 현수막을 이용한 가방, 실크 벽지를 새활용한 슬리퍼 등 다양한 제품의 판매로 행사 3일간 약 1,100만원 상당의 판매 성과를 거두었다.

 

제품 판매 뿐 아니라 행사 기간 중 함께 진행한 새활용 키링, 팔찌 만들기 체험을 통해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한 약 190명의 어린이, 학부모 등 방문객들과 새활용 문화확산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였으며, 행사장 한편에 골판지와 폐기 장난감 등을 활용한 새활용 아티스트 엄아롱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여 방문객의 포토존으로 활용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구성하였다.

 

우리 협회는 하반기에도 다양한 유통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새활용 기업의 매출 확대와 유통망 확장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