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협회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2024 핸드아티코리아 새활용 단체관 참가(8. 22.~25.)
ㅇ 기간: 2024. 8. 22.(목) ~ 2024. 8. 25.(일) 4일간
ㅇ 장소: 서울 코엑스 C홀
ㅇ 참가규모: 환경부 새활용 산업 육성 지원사업 지원기업 18개사
한국환경산업협회에서는 환경부와 공동으로 작년에 이어서 2024 핸드아티코리아에 참가하여 새활용 단체관을 운영하였다.
핸드아티코리아는 2011년 이후 누적 방문객수가 700,000명 이상인 국내 최초 핸드메이드 전문 페어로 패션, 장식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들로 구성되었다.
새활용 단체관에는 환경부 새활용 산업 육성 지원사업 지원기업 18개사가 참가하여 리사이클 폴리에스터(페트병에서 폴리에스터 섬유를 뽑아낸 원단)를 활용한 제품들과 폐도자를 활용한 악세사리, 제주 바다에서 수거한 부표로 만든 조명과 호텔에서 발생한 린넨으로 만든 가방까지 다양한 제품들로 참관객의 흥미를 끌었다.
※ 참가기업: 그린니들, 네이처센트, 녹챠방, 눈에뜰, 데이그로우, 도이, 리메이크랩, 리블랭크, 메이크임팩트, 수테일러샵, 에센시에르, 에코인블랭크, 에트왈, 엠엔에이치에스, 오롬, 클레시드라, 퍼뷸러스,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
우리 협회에서는 새활용 단체관에서 3만원 이상 구매시 새활용 세리신 마스크팩과 폐플라스틱 키링을 5만원 이상 구매시 폐타이어를 활용한 슬리퍼를 준비하여 약 350개의 사은품을 증정하였다.
올해 새활용 단체관 매출액은 4천3백만원으로 작년 대비 30% 성장하였으며, 특히 A기업은 폐식용유를 활용한 새활용 비누 등을 판매하여 1천만원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앞으로 우리 협회는 새활용 기업의 판로개척과 매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회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