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회장인사말

반갑습니다.
한국환경산업협회장 박경일입니다.
한국환경산업협회는 환경산업의 건전한 육성발전과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대·중소기업간 공생발전과 글로벌 수출시장 개척을 통한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지원법’ 제11조에 따라, 2012년 설립되었습니다.
창립 이래 우리 협회는 환경산업 육성과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환경산업이 매출액 100조원, 수출액 8조원 규모로 성장하는데 적극 기여하였습니다. 우리 협회는 지난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이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에 서있습니다.
탄소중립과 녹색산업 시대로의 전환, 글로벌 ESG 관련 규제 강화,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 최근 일련의 대내외적 변화는 우리 환경 산업계에 위기이자 기회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내수산업의 외연을 확장하는 한편, 기술 혁신과 민·관 협력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도 확대해야 합니다.
우리 협회는 새로운 비전을 길잡이 삼아, 변화와 혁신을 통해 환경산업 가치를 창출하는 허브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미래 유망분야 지원과 외연 확장을 통해 환경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육성하는 한편,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회원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환경산업과 기술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회원사 여러분이 참여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환경산업협회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따뜻한 격려 부탁드립니다.
협회장 박경일
협회장 박경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