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협회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성수동 새활용 팝업스토어 ‘새활용사’ 개최(10. 30.~11. 3.)

한국환경산업협회 2024-11-12 10:37 조회수: 240회

기간: ‘24. 10. 30.()~11. 3.(), 5일간

장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길 177

참가규모: 환경부 새활용 산업 육성 지원사업 지원기업 8개사*

* 리비저너리, 마이도이, 매니페스터, 소중한모든 것, 서울가죽소년단, 업모스트, 터치포굿, 피오컨텐츠

 

한국환경산업협회는 환경부와 공동으로 팝업스토어의 성지라고 불리는 성수동에서 최초로 자체 새활용 팝업스토어를 개최하였다. 이번 팝업스토어 주제는 새활용사로, 가상의 왕국인 어브사이크르(upcycle)’ 왕국에서 새활용을 위해 힘쓰는 새활용 용사로 꾸며졌다.

 

5일 동안 운영한 팝업스토에는 약 2,200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여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8개사의 새활용 기업을 만나볼 수 있었다. 리사이클 폴리에스터(페트병, 플라스틱 등을 활용한 리사이클 섬유 원단)를 활용한 의류와 잡화, 폐비닐을 활용한 가방과 폐유리를 활용한 쥬얼리 등의 새활용 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방문객들은 부대행사로 호텔 린넨을 활용한 에코백만들기 체험행사(에코인블랭크 운영)’와 새활용 제품 증정 프로모션에 참여하였다. 에코백 만들기 체험행사는 고객들의 사진이나 그림을 커스텀(맞춤 제작)하여 하나뿐인 에코백을 만드는 행사로 방문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새활용 제품 증정 프로모션은 매일 150명씩 팝업스토어 참여기업의 제품과 소재 맞추기 퀴즈와 인스타그램 게시글 업로드시 추첨을 통해 제품을 받아볼 수 있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특히 요즘 이슈되고 있는 행사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재사용 집기 사용, 새활용 제품으로 재사용하는 등 친환경적인 팝업스토어 운영을 위하여 노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