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협회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9회 서울비건&그린페스타 새활용 단체관 참가

한국환경산업협회 2024-06-19 13:29 조회수: 694회

ㅇ 기간: 2024. 5. 31.() ~ 2024. 6. 2.() 3일간

ㅇ 장소: SETEC 전관(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3104, 3호선 학여울역 인근)

ㅇ 참가규모:환경부 새활용 산업 육성 지원사업 수행기업 13개사

 

한국환경산업협회에서 수행하고 있는 2024년 새활용 산업 육성 지원사업에서는 올해 첫 새활용 단체관으로 제9회 서울비건&그린페스타에 참가하였다.

서울비건&그린페스타는 2019년 최초로 개최하여 5년간 약 12만 명 이상의 관람객과 바이어가 참여하였으며, 비건 식품 및 친환경 제품 등 다양한 전시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이제이실크, 터치포굿 등 환경부 새활용 산업 지원사업 수행기업 13개사가 참여하여 다양한 새활용 제품을 선보였다.

*참여기업: 삼안하이드로릭, 비이제이실크, 그린니들, 에센시에르, 페어트레이드코리아, 플루케, 메이크임팩트, 에트왈, 그린트리, 스플이샤인사회적협동조합, 터치포굿, 나지나, 사단법인 트루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생활소품, 폐종이가죽으로 만든 가방뿐 아니라 평소 전시회에서 만나보기 힘든 감 부산물을 활용한 비건가죽,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사원증 케이스도 찾아볼 수 있었다.


새활용 단체관에서는 제품 판매 외에도 새활용 소재를 활용하여 만든 새활용 마스코트 조형물을 설치하고 새활용 SNS 홍보이벤트를 진행하여 많은 관람객들이 부스에 방문하였다.

새활용 SNS 홍보이벤트: 새활용 전용 SNS 계정 구독 또는 팔로우 시 새활용 홍보물(세리신 마스크팩) 증정

한국환경산업협회에서는 제9회 서울비건&그린페스타를 시작으로 올해 총 5번의 전시회에 참가하여 새활용 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